AWS SES 세팅 및 Gmail 리다이렉션 설정

Intro 현재 회사에서 사용하고 있는 메일서비스는 후이즈메일을 사용하고 있다. 가격은 월 29,500원 굉장히 사악했다. 사이트 회원가입시 인증 이메일 발송을 개발하기 위해 후이즈메일을 사용하

charming-kyu.tistory.com

이전 편에서 Gmail로 이메일을 전달하도록 처리했으니, Gmail에서 내 도메인 메일 주소를 발신자로 설정하여 메일을 전송하는 방법을 설명한다. 만약 본인의 AWS SES가 Sandbox 환경이라면 발신에 사용할 Email을 먼저 인증해야 한다.

설정

1. AWS SES - Identity Management - Email Addresses - Verify a New Email Address에서 발신에 사용할 내 도메인 이메일 주소를 추가한다. 내 도메인 이메일 주소로 인증 메일이 전송된다. Gmail로 중계 처리되어있으니 문제없이 인증을 해낸다.
2. AWS SES - Email Sending - SMTP Settings - Create My SMTP Credentials을 눌러 SMTP 인증용 계정을 생성한다. Credentials.csv 파일을 다운로드한 다음 안전한 곳에 저장한다.

3. Gmail에서 설정 - 계정 및 가져오기 - 다른 주소에서 메일 보내기 - 다른 이메일 주소 추가를 클릭한다. 이름은 메일 발송 시 타인에게 표시될 기본 이름을 작성하고, 등록할 내 도메인 이메일 주소를 입력한다.

4. 다음 단계를 누른 뒤 SMTP 서버는 AWS SES - Email Sending - SMTP Settings 에 나오는 Server-name 값을 적는다. 그리고 사용자 이름과 비밀번호는 2번에서 저장한 Credentials.csv 파일에 있는 아이디와 비밀번호를 적고 이메일 인증을 끝내면 Gmail에서 내 도메인 메일 주소를 발신자로 메일을 발송할 수 있다.

'AWS > SES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AWS SES 세팅 및 Gmail 리다이렉션 설정  (2) 2021.06.01